ARfit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이알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ARfit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ARfit ID를 설정한 고객을 말합니다. 
2. 콘텐츠 : 3D 모델, 문장, 음성, 음악, 이미지, 동영상,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드 기타 정보를 말합니다.

제4조 (이용 신청) 
1. 이용 신청은 서비스 페이지에 진입시 통지하는 약관에 동의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계약은 제4조의 내용에 따르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으며, 기존 이용 회원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통보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관련 데이타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2)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최근 12개월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경우 
(4) 미풍양속을 해치는 뜻이 담긴 ID를 사용한 경우 
(5) 기타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그럴가능성이 있다고 보는경우 

제6조 (회원 이용계약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 페이지를 벗어남으로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관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회사는 없어진 회원정보에 대해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중 서비스시에 제공되는 기본정보(브라우저 정보, OS 정보 등)를 제외한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의무 및 책임)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갑'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복자,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범죄행ㄹ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2)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8)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9)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 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경우 
(8) 용량 등이 시스템에 큰 부하를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10)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11)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12)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13)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등)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가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제공 서비스 내용 및 변경 및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별도의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쪽지, 또는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회사의 사전승락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9)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 전자우편 도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이벤트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참여하여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 비방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15)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이메일/쪽지 등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SPAM)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회원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책임을 감수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서비스기기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통신두절, 서버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요소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고객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장애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손해배상 등) 
1. 시스템 상의 보안문제 외의 사용자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하이루 이용과 관련하여 무료정보 서비스인 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 이용중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3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